유권자는 돈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된다
유권자는 돈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4.05.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경회/제2사회부 부장(사천주재)
 

사천지역은 6·4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천과정에서부터 쩐의 전쟁이 거세게 불고 있다.


최근 사천시장 선거를 둘러싸고 특정 후보의 지지자들이 구속되는 일이 벌어진데 이어 지난 3월에는 한 시민으로 부터 손 봉투 의혹 사건을 제기함에 따라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는 등 지방선거를 앞두고 돈 살포가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민심이반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

항간에는 지방선거에 출마한 시장 후보자가 도, 시의원들을 줄을 세워 돈을 얹어 살포했다는 루머가 나돌아 사정당국이 진위파악에 나서고 있지만 결국에는 소문으로 그치고 마는 현실을 볼 때 안타깝기 그지 이를 데 없다는 심정이다.

어느 사람은 수십만원을 받았고 또 어느 사람은 이중으로 상당한 돈을 받았다는 소문은 난무한데 어느 누구하나 양심선언을 하는 이가 없다니 자본주의 사회의 한 단면을 보는 듯하다.

겸찰과 경찰 등 사정당국이 돈을 받은 심증은 가는데 확정 없이 유권자들에 대해 수사를 할 수 없는 현실을 볼 때 어디서부터 잘못됐는지 지적하는 이가 아무도 없으니 참으로 한심할 따름이다.

선거를 앞두고 최종적으로 돈을 전달하는 사람은 직접적으로 후보자가 유권자에게 건네는 일이 있지만 돈을 전달해도 고발하지 못하는 아주 가까운 친척이나 지인이 전달하게 되고 후보자에게 뭉치 돈을 받아 일반 유권자에게 돈을 전달하는 사람은 친인척을 대상으로 전달하는 바람에 양심선언 없으면 수사망에 걸려들지 않는 점 등을 교묘히 이용하고 있어 돈 전달이 첩보전을 방불케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이다.

현행 선거법은 돈을 전달해 준 사람과 돈 받은 사람은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는 등 일벌백계의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선거와 관련한 돈에 대해서는 제보자는 처벌 없고 신변도 비밀에 부쳐지지만 누구하나 나서지 않고 쉬쉬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우리 사회에 정의감이 상실 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있어 안타까을 따름이다.

돈은 인간의 정신을 흐리게 하는 것에 대해서는 누구나 인정하고 있지 부정하지 않는다.

최근에는 사천시장 후보자의 자택과 사무실이 검찰과 경찰에 의해 압수수색 당하는 일이 발생함으로 인해 설마 했던 돈 선거가 사실로 드러나기 일보 직전이라는 말들이 오고 가는 것을 볼 때 굳이 돈 선거를 해야 할까 하는 한심한 생각 마저 든다.

전국에서 돈 선거로 인해 후보자와 지지자들이 구속되는 일이 언론을 통해 접하고 있지만 유독 사천지역의 선거는 이상하리만큼 돈 살포가 공공연히 발생하고 있다는 것은 사천지역의 후보자와 유권자들이 판단능력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다.

지역의 일꾼을 선출하는 지방선거에 출마한 시장과 도의원 그리고 시의원 등에 대한 정책과 인물 됨됨이는 뒷전이고 돈만 주면

결국에 가서는 돈 준 후보자에게 표를 주는 현상은 자본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하더라도 향후 발생 될 이들의 행동이 과연 민의를 수렴하는 지방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마음을 뒤돌아 봤으면 한다.

돈 준 후보자가 당선이 됐을 때 과연 유권자들의 소리를 듣고 행동에 옮길 수 있을까 절대 올바른 민의 행정을 펼칠 수 없다고 본다.

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 돈 준 후보자나 돈 받은 유권자들은 어린 학생들의 생명에는 아랑곳 하지 않고 자기 자신만 살겠다고 탈출한 세월호 선장과 뭐가 다를바 있겠는가 말하고 싶다.

이같은 질타를 모면하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다.

오는 6·4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나 특정 후보자의 지지자들에게 돈 받은 유권자들은 현재 벌어지고 있는 수사망이 자신에게 닥아 오지 않을까 심적으로 안절부절 하면서 불안해 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사정당국에 돈을 받았다는 사실을 밝힘으로써 떳떳하고 밝은 사회의 일원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