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노인전문병원 정상화 촉구
사천노인전문병원 정상화 촉구
  • 사천/최인생 기자
  • 승인 2011.09.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등 진료 서비스 파행 지속...조속 해결해야

▲ 6일 오전 사천시청브리핑룸에서 파행으로 치닫고 있는 사천노인전문병원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사천시 축동면 소재 경남도립 사천노인전문병원에 대해 민주노동당사천시위원회를 비롯한 몇몇 단체들이 조속한 정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사천진보연합과 민주노총사천시지부, 사천노인병원직원대책위 등은 6일 오전 사천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파행으로 운영되면서 그 피해가 환자들에게 돌아가고 있다며 순영의료재단과 경남도, 사천시에 조속히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회견문에서 “그동안 사천노인병원을 경영해 온 순영의료재단이 각종 위법과 탈법행위로 경남도로부터 재위탁 불가통보를 받아 위탁계약이 만료됐다”며 “하지만 수탁기관 선정과정에서의 미비점으로 인해 순영병원측이 소송을 제기함에 따라 파행이 지속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순영병원측이 출입구를 봉쇄하고 환자의 진료를 위해 일하고 있는 직원들을 퇴사시키고, 폭언과 감시 등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고 있다”며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물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환경위생이 최악으로 치닫는 등 환자들이 정상적인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단체는 특히 “국가인권위로부터 760건의인권침혜사례를 지적받고 각종 편법을 일삼아 왔으며 최근에는 10년동안 농업용 지하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밝혀져 물의를 일으키고 있으나 조금의 반성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한 뒤 “순영의료재단은 사천노인병원 운영에 대한 전면 중단하고 모든 법적 대응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문제의 병원은 현재 경남도가 관리 주체인 만큼 법원판결이 최종 확정되고 새로운 수탁기관이 정상 운영할 때까지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토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순영의료재단에 사천노인병원의 운영권이 없음을 분명히 하라”고 주장했다.

특히 “사천시도 직원들과 환자들이 더 이상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하며 경남도에 조속한 해결을 촉구해야 한다”며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모든 시민단체와 함께 대책위를 구성해 대응하고 순영의료재단이 퇴출될 때까지 끝까지 싸워 나갈 것”임을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