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무는 프랜차이즈 대형 커피숍, 뜨는 디저트 창업아이템
저무는 프랜차이즈 대형 커피숍, 뜨는 디저트 창업아이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와 약속의 공간으로 10년을 이끌었던 커피 프랜차이즈가 그 한계성을 드러내고 있다. 유망창업아이템이라는 꼬리표아래 손만 댔다하면 터지던 카페 프랜차이즈라는 말도 이젠 옛말이 된지 오래이다.


지는 해가 있다면 떠오르는 해도 있는 법. 단순히 커피와 몇몇 디저트만 팔던 시장경쟁체제에서 디저트 전문점은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서 큰 성공을 이룩하고 있다. 일반 디저트들과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맛을 나타내는 디저트들의 눈부신 성장세는 작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높은 매출량으로 그 영향력을 톡톡히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카페 프랜차이즈가 지닌 ‘문화 공간’이란 선까지는 넘보고 있지 못한 상태. 대부분 단일 메뉴 및 ‘유행성 사업아이템’이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현 경제시장에서 세계적인 디저트만을 판매한다는 타이틀 아래, 카페 프랜차이즈의 전유물이었던 ‘문화 공간’이란 성역까지 확보할 수 있는 한 창업아이템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다.

THE WORLD DESSERT CAFE로 디저트 및 카페시장에 당찬 포부를 내던지고 있는 TO THE DIFFERENT ?가 이에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투더디프런트는 일반적인 디저트 전문샵의 개념에서 벗어나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들만을 판매하는 디저트 전문 프리미엄 샵이다. 일반 디저트 샵에서는 맛 볼 수 없었던 진귀한 디저트들만을 판매한다는 모토만 보더라도 날로 성장해가는 디저트 시장에서 단연 우위를 차지할 수 밖에 없는 사업아이템이다.

특히나 메뉴란 부분에서 가장 높은 퀄리티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도합 수천평에 달하는 생산 전문 시스템 라인은 일반 카페 프랜차이즈나 디저트 카페에서는 유지하기도 힘들 정도의 높은 비용 및 기술집약이 요구된다. 단순히 외국에 맛있는 디저트들이 있음에도 불구, 생산기반이 이뤄지지 않아 판매가 불가했던 여타 카페 프랜차이즈와 디저트 전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구조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한 곳에서 전 세계적인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는 곳은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카페형 월드 디저트 카페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소비자층의 다양성은 카페 프랜차이즈가 가진 ‘문화 공간’이라는 강점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특성화된 디저트라인을 통해 직접적인 소비 및 매출이 더불어 이뤄진다면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유망창업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기획만이 살아남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적합한 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투더디프런트는 세계적인 디저트와 카페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린 통합적인 형태라는 기획성, 수천평에 달하는 생산라인 및 이를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 카페 프랜차이즈의 한계 및 증가하는 디저트 전문점의 시장성에 적절한 시기까지 곁들여져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서 엄청난 성장속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