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장 후보간 허위사실 공표 진위공방
밀양시장 후보간 허위사실 공표 진위공방
  • 밀양/안병곤기자
  • 승인 2014.06.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기 "박일호 2000억원 지원설 허위"

박일호 "터무니 없고 치졸한 거짓선동"

6·4지방선거 운동이 막바지에 접어들자 각 후보가 피 말리는 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허위사실 공표를 두고 밀양시장 후보 간 고소·고발에 이어 진위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무소속 김영기 후보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당 박일호 후보가 '환경부 재직 당시 밀양시에 2000억을 지원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두고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행위에 해당한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김 후보는 "밀양시청의 정보공개 자료를 보면 박 후보가 환경부에 재직한 1991년부터 2006년까지 16년간 환경관련 국비를 모두 합한 금액은 약 670억원 정도에 불과하며 박 후보의 2000억 지원설은 거짓"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받으면 당선 무효"라며 "최악에는 밀양시장 선거를 다시 치러야 하는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 측은 "생각해 볼 가치도 없는 상대후보 흠집내기식 비방이라며 터무니없고 치졸한 거짓선동으로 선거 막판 중상모략과 음해의 통상적인 수법을 쓰는 것은 이기기 어려운 싸움이라는 것을 자신 스스로 인정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박 후보측은 "2000억원을 지원했다고 말한 공식적인 자료는 그 어디에도 없다"며 "이는 환경부와 청와대에서 근무할 때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도와준 사실이 시민 사이에서 회자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했다.

또 지난 5월29일 삼랑진 유세에서 "밀양을 좌파빨갱이 지역으로 매도했다"며 김 후보가 주장한 사실에 대해서는 "밀양 송전탑 건설 과정이 전국에 알려지면서 '밀양이 좌파 빨갱이 지역'으로 오해를 받고 있어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힘 있는 후보가 당선돼야 한다"고 발언한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이를 마치 좌파 빨갱이 지역으로 몰고 있다는 식으로 허위비방하며 일반시민 3명이 명예훼손으로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주장했으나, 지난 2일 밀양선거관리위원회에 확인한 결과 혐의 없음으로 내사 종결됐다고 밝혔다.

한편 무소속 김영기 후보는 2일 오후 시청 광장에서 박 후보의 사퇴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에 이어 오후 5시 30분 박일호 후보는 선거사무실에서 정책선거 촉구 기자회견을 했다. 밀양/안병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