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은퇴설계 전문가 주요 영업점 배치 상담
부산銀, 은퇴설계 전문가 주요 영업점 배치 상담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상담·상속·증여 등 심층 상담 제공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은퇴고객들이 행복한 노후를 성공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은퇴설계 전문가를 주요 영업점에 배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은퇴설계 전문가들은 한국금융연수원에서 개설한 '은퇴설계전문가-마스터(Master)' 연수과정을 수료하고 은퇴설계전문가 마스터 자격증을 부여받은 전문가들로서 기본적인 은퇴상담과 설계를 비롯해 상속 및 증여 관련 세무상담에 이르는 심층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이미 60여명의 은퇴설계 전문가를 배출한데 이어 8월에도 교육과정 개설이 예정되어 있는 등 은퇴고객과 실버고객층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해 은퇴설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은퇴설계 전용상품을 추가로 출시해 기존 은퇴상품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은퇴 및 노후설계에 필요한 더욱 다양한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종합자산관리시스템 개발에 곧 착수하여 시스템이 오픈되면 은퇴설계 뿐만 아니라 재무설계, 종합자산관리까지 토탈솔루션 제공을 통해 사회초년생부터 은퇴고객에 이르기까지 평생 라이프 사이클을 반영한 종합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은행 마케팅 관계자는 "부산은행을 통해 행복한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전용상품, 시스템 등을 더욱 알차게 갖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