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귀농·귀촌 유치 설명회 개최
창녕군 귀농·귀촌 유치 설명회 개최
  • 창녕/이철우기자
  • 승인 2014.06.1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베리·시설풋고추 사례 귀농설계 마련
▲ 창녕군은 지난 14일 대지면 소재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남생태귀농학교 학생 50여명을 초청해 귀농·귀촌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창녕군은 지난 14일 대지면 소재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남생태귀농학교 학생 50여명을 초청해 귀농·귀촌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귀농·귀촌 유치설명회를 통해 창녕군의 귀농정책과 귀농 시 유의점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또한 선배 귀농인 박호동씨의 블루베리 농사법과 안기대씨의 시설풋고추 재배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귀농정착의 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귀농투어는 고암면 감리에 고사리 농사를 짓는 김태호씨 농가와 창녕군 주작목인 단감으로 귀농에 성공한 유어면 세진리 김연구씨 농가를 방문해 현장에서 선배 귀농인의 성공사례를 접해 귀농설계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로 창녕군은 “예비 귀농인이 창녕군을 제2의 인생역전을 할 수 있는 귀농 여건이 잘 조성된 곳으로 창녕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어, 창녕으로 귀농할 수 있는 전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7월 중순께 도시민을 상대로 제2차 귀농·귀촌 유치 설명회 및 귀농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며,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은 귀농·귀촌지원센터(530-6058)에 전화 또는 귀농천국 창녕 카페( http://cafe.daum.net/cngn)로 신청하면 된다. 창녕/이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