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 개시
중기청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 개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클라우드 서비스 시대' 열어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지난 16일부터 중소기업의 정보화경영 확산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한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정보화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상당수 중소기업의 경우, 유지·보수비용 및 전산 전문 인력 부족 등으로 기 구축된 정보시스템의 활용이 저조하고 활용중인 기업도 고가의 보안장비 도입 어려움으로 정보시스템에 저장·보관 중인 경영·기술자료의 유출·침해에 무방비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청은 정보화지원사업에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 기존 개별지원에서 공동활용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하고 인프라와 솔루션을 전문기관이 구축․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은 전담인력, 유지비용 등의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한다.

영혁신플랫폼은 업종․단체별로 공동이용이 가능한 특화솔루션과 소기업용 기본 솔루션으로 구성되어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고 중소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서비스 오픈식 행사를 대덕테크비즈센터(대전 유성 소재)에서 개최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동 사업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정보화활용 필요성,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다양한 기능의 상용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프트웨어 업계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지고 향후, 경영혁신플랫폼이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제공하여 상용솔루션의 거래 활성화, IT업계의 기술력 향상, 유사분야 해외시장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