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유통기업간 상생발전 협의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유통기업간 상생발전 협의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개최
▲ 진주시는 23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진주시는 23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는 대형유통기업과 중소유통기업간의 상생발전에 관한 사항의 협의를 위하여 대형유통기업의 대표 2명, 전통시장 등 중소유통기업 대표 2명, 소비자단체 및 주민단체 대표 등 3명, 진주시 부시장, 담당과장 등 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에서는 정촌산단내 개설 예정인 대규모점포 등록 신청관련 사항으로 진주시에 제출된 지역협력계획서 및 상권영향평가서를 세밀히 검토하고 특히, 전통시장과 대규모점포간의 실질적인 상생협력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모다아울렛에서 제출된 지역협력계획서의 추상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보완하고 자금 역외유출 최소화 방안, 기업이윤 사회환원의 구체적인 방법, 진주시 상인연합회(회장 윤장국)와 상생협약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는 의견으로 의결됐다.

이에 대해 진주시에서는 의결된 것을 보완요청한 후 추이를 보아 수리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유통산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과 애로점을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통해 논의하여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