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신 시장 창출형 기술 연구개발사업 발굴한다
중기청, 신 시장 창출형 기술 연구개발사업 발굴한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7.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개발 2년 8억원·사업화 1년 2억원 이내 지원

혁신적이고 산업 활용도가 높아 신시장을 형성하여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대하여 중소기업청은 3년간 최대 10억원의 자금이 지원되는 새로운 기술개발사업을 발굴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지난달 30일 실패 위험성은 높으나 연구개발(R&D) 성공 시 새로운 시장개척과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도전적인 과제를 발굴하는 '시장창출형 창조기술개발사업' 을 새로이 선정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세계 최고수준 또는 세계 최초기술에 도전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신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성실수행제도’를 운영하여 실패 위험성이 높은 창의·도전적 기술개발을 위해 수행기업이 기술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10억원 이내(기술개발 2년 8억원, 사업화 1년 2억원 이내)로 지원받게 된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1년차 10개 과제에 40억 원이 지원되며, 2년간의 기술개발 완료 후, 상용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등 제품의 고부가가치 극대화를 통해 사업화 성공까지 연계 지원된다.

시장창출형 창조기술개발사업은 ▲연구개발 목표의 도전성 ▲연구계획의 창의성 ▲연구책임자의 연구역량 ▲연구윤리 수준 ▲사업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이 사업은 창의·도전적인 미래유망기술에 대해 ‘자유응모’ 및 ‘지정공모’ 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정공모과제의 기술제안요청서(RFP)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유응모과제는 중소기업이 현장의 기술수요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으로 할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