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강댐관리단 농촌봉사 호평
남강댐관리단 농촌봉사 호평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1.09.0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사천 축동, 수도설비 점검 이미용봉사

▲ 한국수자원공사 남강댐관리단(단장 정성영)은 6~7일 경남 사천시 축동면 탑리와 구호리 일원 취약계층 세대의 전기, 수도시설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남강댐관리단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남강댐관리단(단장 정성영)은 6~7일 양일간 댐 주변지역인 사천시 축동면 탑리, 구호리 독거노인 및 생활보호대상 세대를 대상으로 전기 및 수도설비 점검, 미용봉사단체와 연계한 미용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을 돕고 생활에 실질적인 편익을 제공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직원들은 마을 이장의 안내로 마을 구석구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구를 찾아다니며 여름철이면 누전의 위험이 있는 낡은 전선과 차단기 등을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싱크대 수도꼭지를 새 것으로 교체했다.
또한 염색과 퍼머, 커트 등 이미용봉사로 ‘10년은 더 젊어지신 것 같다’는 어르신들의 칭송을 받기도 했다. 
이번 기술봉사는 더운 날씨에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의 해결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돈독한 정을 나누기 위한 전 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지역주민들에게 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역주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남강댐관리단은 댐 주변지역민들을 위한 나눔과 섬김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