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민선6기 매니페스토 교육 실시
함안군 민선6기 매니페스토 교육 실시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4.07.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은 민선6기 매니페스토 교육을 17일 오후 2시 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공약사업 관련업무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함안군은 민선6기 매니페스토 교육을 17일 오후 2시 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공약사업 관련업무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매니페스토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넓히고, 민선6기 공약사업에 대한 현실성 있는 구체적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해 나가고자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는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해 공약실천계획서 작성법 및 평가지표 소개, 주민배심원제를 통한 선거공약 실효성 및 실현가능성 재검토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군은 앞으로 공약사업별 세부실천계획을 작성하고, 8월 중에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의 문제점 및 추진방향 등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공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공약사항의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9월께 최종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9월께 2015년 업무계획 보고 시 공약사업을 확정보고하고 이후, 연 2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사항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행정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함안/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