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발대식 개최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발대식 개최
  • 고성/김효정기자
  • 승인 2014.07.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은 지난 25일 오후 3시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읍·면 담당공무원, 초청인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성군은 지난 25일 오후 3시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읍·면 담당공무원, 초청인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읍·면장의 추천으로 선발된 83명의 고성군청소년지도위원 위촉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선도·보호에 앞장선다는 내용의 결의를 담은 선언문 낭독이 있었다.

발대식에 이어 청소년지도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창원문성대학 정명란 교수를 초청해 ‘건강한 미래 세대를 위한 리더의 자세’라는 주제로 청소년정책 및 청소년지도위원 역할, 활동 방향 등 청소년지도사업의 원만한 운영과 참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자세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청소년지도위원은 앞으로 청소년 건전생활 지도,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유익한 환경 조성, 청소년유해환경 선도·지도·정화 활동, 저소득층 청소년 가정 지원 등 실질적인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하학열 고성군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나선 83명의 청소년지도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값진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자”며 “청소년지도위원에게 사명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성/김효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