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엽합회 "적합업종 재지정 작업 조속히 처리해야"
소상공인엽합회 "적합업종 재지정 작업 조속히 처리해야"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7.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마련한 적합업종 제도에 근거해 적합업종 재지정 작업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


700만 소상공인의 이익을 대변하는 소상공인연합회는 28일 오전 11시 경기도 수원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 생존권 사수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수 십 년 동안 일궈놓은 계란 유통시장에 대기업이 자본력과 브랜드 파워만 앞세운 채 뛰어들어 시장 40%를 잠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대형마트 규제에 대해 "14개 지방자치단체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일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로 지정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정치권과 지자체장들은 일요일 의무휴업일을 준수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역자치단체 차원에서 일요일 휴업일 단일화 조례를 마련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소상공인연합회는 7·30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출마자 총 55명 중 원내정당(새누리당, 새정치민주연합, 통합진보당, 정의당) 후보 42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적합업종제도 등 소상공인 관련 주요 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도 사퇴자 4명을 제외한 38명의 후보 중 23명이 답변, 응답률 60.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의 응답률이 가장 낮고, 제 1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며 "대부분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소상공인 보호·육성에 적극적인 찬성 의지를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