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추석명절 맞아 온누리상품권 구매 독려
중기청, 추석명절 맞아 온누리상품권 구매 독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8.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권 판매목표 1450억원 설정 추진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각계각층의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독려하고, 중앙부처 기관장의 추석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추석명절기간 상품권 판매목표를 전년(1352억원) 대비 7% 증가한 1450억원으로 설정하고 우선, 개인판매 확대를 위해 한시적(6월 5일~ 8월말)으로 실시하기로 했던 개인판매 10% 특별할인(당초 5%)을 9월 5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대기업에는 상생협력 차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명절휴가비 등을 지급하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중견중소기업에는 매년 100만원 이상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백만누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중앙부처,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의 선도적 구매와 범 정부차원의 구매 촉진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금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추석명절 대비 온누리상품권 구매현황 및 구매촉진 계획」을 보고했다.

아울러 추석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판매가 확대됨에 따라 발생하는 부정유통행위를 예방하고 단속하기 위해 전국상인연합회, 시도 지회 및 지방중기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인 자정노력 촉구 및 단속강화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상인들이 상품권을 할인받고 구매한 후 그 상품권을 환전함으로써 차익을 보는 부정행위를 적발하여 가맹점 취소 및 과태료를 부과하기 위해 금융결제원, 취급은행이 보유한 상인들의 할인구매 및 환전 현황자료를 분석하고 있으며, 필요시 현장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내달 1일부터는 현장조사 및 부정유통행위 제보자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하는 파파라치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대전 한민시장(8월 25일), 수원 영동시장(8월 26일), 진도 조금시장 및 상설시장(8월 27일), 순천 웃장(8월 28일), 진주 중앙시장(8월 28일) 등 6곳을 방문하여 명절물가 및 경기상황 파악과 함께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장은 “온누리상품권은 단순한 결제 수단이 아니라 서민경제의 주축인 전통시장 활성화의 촉매제”라면서, “앞으로 온누리상품권이 더욱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