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14 고비즈코리아 비즈니스 매칭페어'
중진공 '2014 고비즈코리아 비즈니스 매칭페어'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8.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소기업 119개사 참가 성황리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글로벌 유망바이어를 초청해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바이어 초청상담회인 "2014 고비즈코리아 비즈니스 매칭페어(Gobizkorea Business Matching Fair 2014)"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건강·생활용품을 중심으로 소형가전, IT, 보안제품, 자동차부품, 패션•잡화, 화장품, 의료용품 등 국내에서 관련 품목의 구매를 희망하는 10개국 약 17개 유통회사의 바이어들이 방한하여 국내 중소기업과 상담회를 진행했다.

초청 바이어는 중진공 해외마케팅사업을 통해 발굴된 46개사 중 구매력과 신용도를 평가하여 선정하였으며, 현지 대형마트 등에 입점시킬 전자제품, 미용․패션 용품 등 소비재부터 현지 기업 납품을 위한 전기․전자 제품 및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제품을 한국 중소기업에서 소싱하기 위하여 방한했다.

이번 상담회는 상담성과를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7월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 받은 514개 중소기업 중 해외바이어가 수입을 희망하는 119개사를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바이어 상담과 별도로 바이어 미팅에 선정되지 않은 업체를 대상으로 하여 “우수중소기업제품 품평회”를 별도로 개최하여 수출 희망업체로 하여금 바이어의 제품 평가 및 시장성 리뷰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필름몰딩컴퍼니사 배수현 대표는 “기존의 다른 수출상담회와는 달리 바이어가 선택한 제품에 대하여 심도있는 상담을 진행하여 실제 수출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러한 특화된 상담회가 좀 더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이번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통해 B사는 이란 바이어와 LED 램프에 대하여 100만불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실적을 올렸고, C사는 인도네시아의 홈쇼핑 바이어와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관심을 보여 10만불의 초도물량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상담회를 통해 약 760만불의 상담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