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유망 중소기업 투어 진행
경남도교육청 유망 중소기업 투어 진행
  • 강정배기자
  • 승인 2014.09.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특성화고 교사 참여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취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과 10월 1-2차로 나눠 도내 특성화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유망 중소기업 투어를 가진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는 1일~3일(1차), 10월 16일~17일(2차) 두 차례로 나누어 경남지역 중소기업을 방문, 1~2학년은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3학년은 기업 현장 면접 등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 기업은 유망 중소기업인 (주)연암테크를 비롯해 (주)태림산업, (주)삼광기계공업, (주)에스앤케이항공, (주)삼흥정공 등이다.

참여 학교는 창녕공업고를 비롯한 김해건설공고, 마산공고, 경남자동차고, 남해정보산업고, 사천여고 학생과 학부모 및 특성화고 교사 등이다.

투어는 참여기업을 돌아보며 기업설명회, 임원 및 인사담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에 대한 마인드는 물론 생산 현장도 견학한다.

강신화 과학직업과장은 “이번 기업투어를 통해 직장의 작업환경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기업 투어가 특성화고 학생의 진로탐색 및 취업기회 제공과 학부모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