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녹차연구소 美 FDA 인증
하동녹차연구소 美 FDA 인증
  • 하동/이동을 기자
  • 승인 2011.09.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로부터 안전하고 품질좋은 차 인정 받는계기

▲ 하동녹차연구소 전경.

하동녹차연구소 녹차가공공장에서 생산하는 녹차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식품 인정을 받았다.

하동군은 하동녹차연구소 가공공장에서 생산한 녹차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중금속과 농약 등 모든 항목 검사에서 식품안전성 검사를 통과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하동녹차가 소비자로부터 안전하고 품질 좋은 차로 인정받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하동군과 녹차연구소는 녹차안정성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08년부터 매년 하동녹차연구소를 통해 관내 녹차 재배 포장 전 필지에 대한 녹차안전성 검사와 제품관리에 많은 힘을 쏟았다.

녹차연구소는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세계적 인증기관인 미국 FDA에 제품을 보내 성분검사를 의뢰해 안전성 검사를 통과함으로써 하동녹차를 국내는 물론 세계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녹차연구소 가공공장에서는 국내 유명 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연구소 자체 제품을 생산·공급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연구소 자립화에 기여하고 있다.

녹차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하동녹차 판매가 증가함으로써 차 재배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하동녹차 산업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