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전기업 5000억원 금융지원펀드 조성
부산 이전기업 5000억원 금융지원펀드 조성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9.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銀,-부산시 '좋은 기업 유치 협력지원 협약' 체결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이 부산시와 22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좋은 기업 유치 협력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좋은 기업 유치를 위한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담당하고, 유치대상기업의 부산 이전 확정 시 부산이전 공공기관에 준하여 금융지원 최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5000억원의 저리 금융지원 펀드를 별도로 조성해 이전기업이 필요로 하는 이전비용을 전폭 지원하고, 이전기업 임직원에 대해서도 최상위 신용대출 한도 등 금리우대 혜택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전기업에 대해 금융편의성이 가장 높은 전담 영업점을 별도로 배정하고, 찾아가는 금융서비스인 포터블 브랜치(이동형 은행 단말기)와 이동점포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우대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에 대한 실질적인 유치업무 지원을 위해 부산은행과 거래하는 우수기업들의 역외 거래처에 대해 부산시의 '좋은 기업 유치활동'을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어학 및 마케팅 능력이 탁월한 부산은행 우수직원을 '좋은 기업유치단'에 세일즈 팀으로 파견해 민관 공동 유치활동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S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지역사회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BS금융그룹이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부산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좋은 기업 유치활동'에 적극 동참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