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中企 홍보 · 우수제품 수출촉진 앞장서
한국남동발전, 中企 홍보 · 우수제품 수출촉진 앞장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9.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한중 해외바이어 40여명 영흥상설 전시관 초청 홍보

▲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4일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참가하고 있는 전 세계 35개국 해외 바이어 40명을 영흥화력본부로 중소기업 우수제품 상설전시관으로 초청해 국내 우수제품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은 지난 24일 2014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참가하고 있는 아프리카, 중동 중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35개국 해외 바이어 40명을 영흥화력본부로 초청하여 중소기업 우수제품 상설전시관 견학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행사는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전기산업진흥회를 비롯한 한국전력공사와 남동발전 등 6개 발전회사가 공동주관하는 “2014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참가하기 위해 방한중인 발전산업관련 구매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상설전시관과 신재생에너지클러스터 등을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수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고 도의 수출전략이다.

이날 행사는 영흥화력 중앙제어실을 비롯한 해양소수력, 풍력, 태양광발전 등 종합 신재생에너지 단지를 견학하고, 국내 발전분야의 탁월한 설비관리 및 운영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중소 기업 우수제품 상설전시관을 견학했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상설전시관은 연간 12만명에 달하는 영흥 에너지파크 방문객의 동선을 연장 하고, 공항 및 수도권 근교의 입지여건과 편리한 접근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관람 객을 유치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출촉진제 역할을 하는데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를 겸비한 상설전시관의 운영은 남동발전과 협력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합작하여 설립한 수출전문 대행 무역회사 “G-TOPS”가 대행하고 있다.

한편 강창원팀장의 안내에 따라 상설전시관을 찾은 해외바이어들은 살아있는 전시관을 표방 하여 설치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작동과 시연을 해보이며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특히 대부분의 전시 제품들이 남동발전과 협력중소기업간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제품 이라는 사실에 놀라움과 흥미로움을 감추지 못하고 ‘원더풀’을 연발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방문단은 매출액 5억 달러 이상의 파워 바이어들로 구성되어 있어 후속 수출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크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남동발전은 자력으로 수출이 어려운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규격 인증 취득지원, 전력설비 수출 시범화, 온·오프라인 해외 마케팅지원, 해외 6대 거점지역 기반구축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독자적으로 해외수출이 가능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