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농기센터 수박재배 농업인 교육
함안군 농기센터 수박재배 농업인 교육
  • 함안/이형배기자
  • 승인 2014.10.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수박 생산 위해
▲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유수필 채소특작담당이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수박재배농업인과 희망농업인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심화과정 수박반 교육을 단행하고 있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강섭)는 지난 6일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수박재배농업인과 희망농업인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심화과정 수박반 교육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도농업기술원 이상범 박사와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유수필 채소특작담당, 서진욱 농촌지도사가 교육을 맡았다.

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해 필요한 영농기술법과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방안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이상범 박사는 농가소득 안정화에 앞장설 수정벌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이어 유수필 지도사는 함안의 대표 농산물인 함안수박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서진욱 지도사는 수박 병해충 예방법과 생리장해 대책을 알려 농업인이 현장에서 활용방안을 교육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제화, 개방화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품목별 세부단계별로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이 교육을 통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농가 자생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이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