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응원하자
제주도를 응원하자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9.2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봉/세계7대자연경관선정 도전 성산읍 추진위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대한민국의 제주도가 아름다운 도전을 하고 있다"

제주는 2002년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2007년 세계자연유산 등재, 2010년 세계지질공원 등재 등으로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다.

이제 제주가 ’대한민국 관광 1번지’에서 ’세계 관광 1번지’로 우뚝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우리에게 주어졌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은 2007년 당시 1억여명의 세계인의 투표에 참여한 인간이 만든 ’세계 7대 불가사의’ 선정을 주관한 스위스 비영리법인 재단인 New7 Wonders가 두 번째 프로젝트로 전 세계인의 인기투표(전화 및 인터넷 투표)로 선정하게 되는 세계 최고의 자연경관지 7곳을 뽑는 세계적 이벤트 행사이다.

국민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은 우리나라는 2002 월드컵 응원전처럼 또 한 번 대한민국의 단결된 힘을 보여 줄 때이다. 우리의 소중한 한 표가 대한민국 제주를 세계인의 제주로 만들어 줄 것이다.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최종 투표 종료일까지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이 대한민국을 넘어 온 지구촌에 퍼져 ’대한민국’하면 떠올릴 수 있는 첫 번째가 ’제주’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굳건히 할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제주도가 세계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다면 명실상부한 국제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며, 관광객의 획기적인 증가가 모든 산업분야에 나비효과를 일으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브랜드 가치상승, 환경보호, 국민 자긍심 고취 등 간접적인 파급효과도 만만치 않을 것임을 쉽게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파급효과가 일부계층이나 지역에만 이익을 주는 것이 아니라 보편적 이익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수긍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혹 나비 효과를 알고 있는가. 나비효과란 나비가 살짝 움직인 날개짓이 공기를 움직이고 그 공기는 또 그 옆의 공기를 움직여서 처음의 어떤 행동은 작고 미미하지만 결과적으로 엄청난 결과가 나타난다고 하는 것입니다. 오늘 제주에서 공기를 살랑이게 한 나비의 날개 짓이 다음 달 전 세계에서 폭풍우를 몰아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남 시민 여러분! 001-1588-7715을 누르고 안내멘트에 따라 한국어 서비스 1번을 누르고 제주코드 7715를 누려 주세요.

경남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투표가 모여서 제주도가 ’세계 7대자연경관’에 선정될 수 있는 거대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