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여행 1번지‘동의보감촌’ 한단계 업그레이드

--------
각종 콘텐츠 보강·활성화 프로그램 확대
놀이시설·연수원 등 민간시설 투자유치
친환경 명품 한방미로공원·숲속 수영장 건립
허준 순례길·한방체험 테마공원 정비
휴양과 여가 즐길 수 있는 최고 명소로 개발

산청군 금서면 특리 1300번지내(30ha)에 위치한 동의보감촌의 주요 공공시설로는 엑스포 주제관에는 주제영상관, 4D영상관, 한의약 힐링파크가 있다. 산청한의학 박물관에는 전시실 5실, 자료도서실 2실, 수장고 1실, 시청각실 1실이 있으며, 한방기(氣)체험장에는 석경, 귀감석, 복석정, 명상관 등이 있다. 이밖에 동의본가 힐링타운, 한방테마공원, 약초생태관, 한방자연휴양림, 허준순례길 등이 있으며, 주요 민간시설로는 숙박, 전통음식점, 본디올 한의원, 연수원 등의 종합적인 시설로 전 세계적인 종합 관광휴양관광단지로써 많은 관람객이 몰려들고 있다.
특히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초·중·고 학교 및 기업체 연수 등 다양한 채널로 홍보를 실시해 주말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다.
◆향후 운영계획
산청군은 동의보감촌 중심의 힐링 관광산청 실현을 위해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의 공생모델을 구축하고 동의보감촌 중심의 관광산청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적인 육성ㆍ발전을 도모하고 새롭고 국제화된 ‘힐링관광산청’의 조기 정착 및 거점 공간화를 위해 새로운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절개지, 공한지, 안전 휀스, 돌망태, 간선도로, 관람동선 주변 등에 사계절 약초 및 화훼류를 식재ㆍ관리할 계획이며 시골장터, 약초화분, 수영장, 영상물정비, 콘텐츠 보강, 스토리텔링 자원개발 등 동의보감촌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또 휴롬체육관, 어린이 놀이시설, 연수원 등 민간시설 투자를 유치해 관람객 유치 및 동의보감촌 브랜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휴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 명품 한방미로공원과 숲속 수영장을 설치해 허준순례길, 한방테마공원 등과 더불어 건강증진 및 어린이 휴식공간 겸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산청/정도정기자
저작권자 © 경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