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산업 정책설명회 및 한우인 한마음대회 개최
한우산업 정책설명회 및 한우인 한마음대회 개최
  • 산청/정도정기자
  • 승인 2014.11.2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이달규 지부장)는 지난 19일 경성대학교 산청연수원에서 산청 한우인 한마음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가 주관하고 산청군이 후원한 이 행사에는 한우협회 회원 및 한우농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년 동안 축산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한우 회원 및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고를 치하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2015년도 산청 한우산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경상대학교 김삼철 교수가 참석, 한우사양관리교육을 실시해 한우농가들의 한우사양의 애로사항 청취에 이은 한우사양에 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허기도 산청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축산환경속에도 한우산업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한우농가들이 서로 위로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한우농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산청한우산업발전을 다 같이 이끌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부장은 “한·중 FTA체결을 비롯 다자간의 FTA 등으로 한우농가들의 사육의지가 많이 상실되어 한우농가들의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한우협회는 농가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한우개량사업을 비롯하여 인공수정 및 등록 거세사업 확대지원과 TMR사료구입비지원, 조사료생산기반확충사업 등을 통해 관내 한우농가들의 국제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속가능한 축산업 운영을 통한 소득증대 도모를 꾀하고자 한다”고 했다.

산청/정도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