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학열 고성군수 '제1회 낮은자리상' 수상
하학열 고성군수 '제1회 낮은자리상' 수상
  • 고성/김효정기자
  • 승인 2014.11.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기부 앞장서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노력
▲ 고성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1일 오후 읍사무소 대강당에서 개최한 ‘희망찾기 행사’에서 하학열 고성군수에게 ‘제1회 낮은자리상’을 수여했다.

고성군 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마음이 담긴 ‘제1회 낮은자리상’에 하학열 고성군수가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종봉 신부)는 지난 21일 오후 읍사무소 대강당에서 개최한 ‘희망찾기 행사’에서 하학열 고성군수에게 ‘제1회 낮은자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낮은자리상‘은 ‘나눔과 기부문화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고성지역자활센터가 나눔과 기부에 앞장서며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 제1회 수상자로 하학열 군수를 선정했다.

김 센터장은 “하학열 군수는 ‘고성사랑, 아이사랑’ 후원금 모금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결연으로 빈곤가정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특히, 고성지역자활센터에서 주최한 나눔향기축제를 통해 나눔과 기부문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 가장 어렵게 사는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수장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감사장과 함께 자활근로 참여주민이 지문을 직접 찍어 만든 나무 그림 액자도 전달해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하 군수는 “‘행복한 군민, 비상하는 고성’의 군정구호 아래 군민이 행복도시를 건설하고 특히 저소득층에 희망을 줄 수 있는 복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복지행정에 힘쓸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낮은자리상은 저소득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군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성/김효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