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신체활동분야 발표회 가져
함안군보건소 신체활동분야 발표회 가져
  • 함안/이형배기자
  • 승인 2014.11.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보건소는 보건소 내에서 2014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분야별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분야 발표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차정섭 함안군수를 비롯해 김대기 국민건강보험공단함안의령지사장, 강경희 보건소장을 비롯한 신체활동단체 19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건강 100세 행복 100세 다함께! 신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신체활동 8개 분야의 8개 팀이 신체활동 실력을 선보였다.

이날 산인·법수·여항면 마을의 어르신들은 그동안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5~10분 간 요가, 실버체조, 국선도, 생활체조, 노래교실, 라인댄스 등을 발표했다.

특별 공연으로 공무원의 민요 및 난타 공연, 여성센터의 다이어트 댄스와 요가 시범, 산인면 부봉마을의 기체조, 칠서초등학교의 음악줄넘기 등 4개 팀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차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100세 장수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라고 말하며 “마을단위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보건 사업들을 펼쳐, 군민들의 건강수준을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높이고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안/이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