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세계일류상품 최다 보유
대우조선해양 세계일류상품 최다 보유
  • 거제/이상욱기자
  • 승인 2014.12.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NG운반선·드릴쉽·FPSO 등 총 10개 보유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하는 대형석유제품운반선이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이 통산 10번째 ‘세계일류상품’ 수상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회사가 건조하는 대형석유제품운반선(Large Product Carrier)이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01년 벌크선이 첫 선정된 이래 대우조선해양의 세계일류상품은 총 10개로 늘었다. 이는 국내조선사 중 세계일류상품 최다 보유량 이다.

세계일류상품은 안정적인 수출기반 구축을 위해, 연간 5000만달러가 넘는 규모의 제품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 이상 및 판매 순위 5위 이내를 기록한 제품을 국가가 선정. 지원하는 제도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되면 정부로부터 기술. 디자인 개발부터 홍보에 이르는 종합적 지원을 받게 된다.

대형석유제품운반선은 정유공장에서 정제가 끝난 제품을 전 세계 석유 소비지로 운반하는 선박이다.

화물창이 여러 구획으로 나뉘는 등 복잡한 구조로 설계되고 화물 청정도 유지를 위해 고품질의 도장작업이 요구되는 등 건조가 까다로운 선종이다.

2013년 말 기준 대우조선해양의 대형 석유제품운반선 세계 시장 점유율은 25% 이상이다.

세계일류상품 선정과 관련해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기 때문에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 회사가 건조 중인 선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고객만족을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이상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