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벤처농업협회 종합 평가회 개최
경남벤처농업협회 종합 평가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12.1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농업 통한 6차 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앞으로 농업의 6차 산업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벤처농업, 경남 벤처농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사)경남벤처농업협회 2014년도 종합평가회가 11일 오후 2시, 진주시 칠암동에 위치한 포시즌에서 개최됐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벤처농업을 통한 6차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한 해 동안 경남벤처농업협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회원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평가회에는 회원사 관계자 등 140여명이 참석해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서 협회 발전에 공로가 많은 회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장을 사천 조현국(오름주가)대표, 거제 이완순(대나무공예)대표, 함안 전금자(토우리식품)대표, 하동 양대화(녹차찐빵)대표, 산청 정상용(동의초석잠)대표가 각각 받았으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서기태 지도사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정상섭 지도사, 그리고 경남로컬푸드협회 박형권 사무국장이 (사)경남벤처농업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행사 분위기를 돋우었다.

한편 본격적인 사업 평가에 앞서 마련한 특강시간에는 ‘농산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 김상율(유나이티드브랜드)대표가 강의를 하여 참석한 회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으며, 회원업체 중 우수경영체 사례발표를 진주 문창현 회원 등 3명이 하여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사단법인 경남벤처농업협회는 2014년 현재 142개 회원사를 거느린 단체로 협회 연간 총매출액만 해도 460억 원에 이를 정도의 경영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수출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업체의 금년 3분기까지의 실적도 130만 불에 이르고 있어 벤처농업 업체가 내수와 수출 모든 분야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