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경남지역본부, 사업장 무재해 21배수 달성
한전 경남지역본부, 사업장 무재해 21배수 달성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12.2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안전보건 공생협력' 우수사업장 선정

▲ 한전 경남지역본부는 지난 22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으로부터 무재해 21배 목표를 달성하고 상패 및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한전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박상호)는 지난 22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으로부터 무재해 21배 목표를 달성하고 상패 및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1989년 10월 1일 무재해 운동을 시작한 이래 올해 8월 19일까지 9123일간 무재해 21배를 기록한 경남지역본부는 자율 안전활동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시행하고,‘공사현장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등 선진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무재해 21배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토대를 다져왔다.

한전 경남지역본부는 지난 2013년부터 협력회사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사현장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사업주 안전보건교육, 사업소 자체 안전지킴이 활동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협력회사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지역본부는 지속적인 협력업체 지원을 통한 산업재해예방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에서도 상위 10%이내 사업장에 부여하는 최고등급(A)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전 경남지역본부 박상호 본부장은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산업재해를 근절하고 이를 통해 무재해가 계속되는 사업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