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잉여자원 공유가치 창출
한국남동발전 잉여자원 공유가치 창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1.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협업 통해 예산·사업비 절감·정부 3.0 달성 기여

▲ 한국남동발전은 영흥화력 5, 6호기 및 후속기 건설을 위한 소요부지 확보 시 발생되는 토석재를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인근 공공사업에 무상공급하고 있다.
(주)한국남동발전는 영흥화력 5, 6호기 및 후속기 건설을 위한 소요부지 확보 시 발생되는 토석재를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인근 공공사업에 무상공급해 공공사업의 국가 예산절감 및 국가 기간사업 사업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함으로써 기관 간 정보공유를 통한 정부 3.0 달성에 기여했다.

영흥화력발전소 건설 시 발생되는 토석재의 외부반출을 위해서는 산림청 등 관계기관의 인허가를 득해야 가능하며 당초 발전소 건설을 위해 발생되는 토석재는 동일 현장내에서 처리해야 한다는 관계기관의 입장을 ‘토석재 공공사업 무상공급이 잉여자원의 공유가치 창출’이라는 점을 지속적으로 설명해 관련인허가를 취득할 수 있었으며 ‘공공사업에 토석재 외부반출’이 가능토록 했다.

토석재 외부반출과 관련해 현장 내 작업 간섭, 반출업체 간의 민원 발생 그리고 비산먼지에 의한 환경민원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되었지만,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며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의 인천신항 배후단지 호안축조공사,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조성공사,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의 송도국제도시 제11-2공구 공유수면 매립공사 등 공공사업에 총 215만㎥에 달하는 대량의 토석재를 무상 공급했다.

영흥화력발전소 건설 시 발생된 토석재의 외부 공공사업용 토석재 무상공급으로 한국남동발전(주)는 영흥화력 5~8호기 건설사업비 약 302억원을 절감했으며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공공사업에 소요되는 국가예산 약 634억원을 절감함으로써 기관 간 정보공유로 협업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이라는 정부 3.0에 부합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향후에도 한국남동발전(주)는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해 정부 3.0 달성에 적극 기여할 것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