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패시브하우스 태양광·열 융복합 단지조성
거창 패시브하우스 태양광·열 융복합 단지조성
  • 거창/이휘주기자
  • 승인 2015.01.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고효율 저에너지 주택 패시브하우스
▲ 거창군은 전국 최초 고효율 저에너지 주택 패시브하우스에 태양광·열을 융·복합한 에너지 제로하우스 단지를 조성한다.

거창군은 전국 최초 고효율 저에너지 주택 패시브하우스에 태양광·열을 융·복합한 에너지 제로하우스 단지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23일 군청에서 업무제휴 협약체결을 했다고 덧붙였다.

송정도시개발지구 에너지제로하우스 단지조성사업은 도시개발지구내 2롯트 28블럭 7520㎡에 3ℓ패시브하우스에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열, 하이브리드 가로등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패시브하우스 보조금 지원과 융·복합 사업을 지원하고 도시개발사업조합은 집단 채비지와 분양 등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적극 협력한다.

또한 ㈜산양종합개발은 토지·건축비 확보와 패시브하우스 건축, 분양을 담당하고 양건축은 패시브하우스 디자인과 설계를 ㈜다쓰테크는 태양광을 세한에너지(주)는 태양열을 담당하며, ㈜미래테크는 하이브리드 가로등(풍력+태양광) 분야를 담당해 금년 10월에 준공 할 계획이다.

이홍기 군수는 “에너지제로하우스 단지조성사업은 우리나라 주택정책을 바꿀 수 있고 거창군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어질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 에너지 제로하우스 단지를 만드는 데 전력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거창/이휘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