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신청 접수
중진공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신청 접수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2.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지원 신규 도입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4일부터 ‘2015년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은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글로벌홍보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온라인수출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등 5개 분야를 지원한다. 검색엔진 마케팅(100만원)과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22만원) 이외에는 모두 무료다.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을 제외한 각 세부사업 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올해 신규 도입된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는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바이어로부터 구매오퍼를 받았을때 인콰이어리 검증부터 수출계약 사후관리 등 무역제반 업무에 대해 무역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 사업이다.

이러한 온라인수출지원사업은 국내 대표적인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를 기반으로 해외 바이어 발굴 및 거래제의서 발송, 인콰이어리 수·회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7,630만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중진공 임성순 마케팅사업처장은 “온라인을 통한 수출은 비용·시간·인력 등의 현실적인 제약을 받을 수 받게 없는 중소기업이 이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해외마케팅 방식이다.”며, “올해 9천만불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수출지원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제조 또는 지식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면 참여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신청업체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www.gobizkore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1588-6234)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