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유아 보육시설 등 급식지원센터 사업설명회
함안군 유아 보육시설 등 급식지원센터 사업설명회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5.02.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시설 66개소, 유치원 21개소 등 총 87개소 운영
▲ 차정섭 함안군수가 주관하는 관내 유치원 및 영유아 보육시설의 어린이들에게 단체급식을 제공,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설명회를 강옥주 센터장이 강의을 하고 있다.

함안군(군수 차정섭)는 영양사 등을 채용하지 않은 관내 유치원 및 영유아 보육시설의 어린이들에게 단체급식을 제공,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9일에는 가야권역 시설을 대상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 홀에서 가졌다.
또한 지난10일에는 삼칠권역 시설을 대상으로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됐으며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40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옥주 급식지원센터장(경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센터의 조직과 운영계획 등 센터의 전반적인 역할과 사업계획을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데 도움을 줬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조직은 영양팀, 위생팀, 기획운영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화사업으로 ‘아빠와 함께 요리실습 프로그램 운영, JOY 창의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 경남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건강복지 프로그램·건강가정지원 프로그램·체육영재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함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공모를 통해 관내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를 위하여 집단급식소 위생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식품·영양 관련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경남대학교(산학협력단)를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군 관내는 현재 보육시설 66개소, 유치원 21개소 등 총 87개소가 있는데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원이 필요한 시설은 총 69개소이다. 함안/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