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행복한 일자리 박람회
거창군 행복한 일자리 박람회
  • 거창/이종필 기자
  • 승인 2011.10.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6개 우량기업 등 200여명 모집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거창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28~30일까지 3일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창군 스포츠파크 녹색곳간 농산물축제장 내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하는 재미가 최고의 복지로 매력있는 창조 거창을 향해 일자리와 인재를 이어주는 징검다리가 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거창군내 16개의 우량 업체에서 참가해 상담을 통해 100여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승강기관련 21개 업체로 구성된 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에서도 참석해 승강기산업홍보와 115명의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상담과 채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농촌에서는 해마다 일손부족을 겪고 있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개의 영농법인에서 참석해 농작업 희망자도 모집할 예정이다.
거창군에서는 부족한 농촌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해소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므로 일손부족농가와 농 작업 참여 희망자들이 많이 신청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업체마다 참여 일정이 다르므로 취업 희망 기업체의 상담일정에 맞추어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이력서와 신청서를 작성하고 상담과 면접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다.
업체별 참여 일정은 거창군 홈페이지를 방문해 팝업창을 통해 알 수 있으며, 홍보포스터나 거창군청 경제과 일자리담당(940-3720~4),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모집 업종과 분야는 업체마다 다양하며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기 위해 채용업체에서 직접 참석해 상담할 예정이며, 거창군 지역일자리센터에서도 전문상담사가 구직자들을 위해 상담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