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부상자명단서 시즌 시작
류현진 부상자명단서 시즌 시작
  • 뉴시스
  • 승인 2015.04.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어깨 통증 탓…오늘 캐치볼 예정

왼쪽 어깨 통증 탓에 시범경기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한 류현진(28·LA 다저스)이 부상자명단(DL)에서 시즌을 시작한다.


다저스 구단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개막전을 하루 앞둔 6일(한국시간) 개막전 25인 로스터를 발표했다.

예상했던대로 류현진은 개막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류현진은 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이었던 지난달 18일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3이닝 3실점을 기록한 다음날 왼 어깨에 통증을 호소했다. 그는 3월23일 캐치볼을 했으나 캐치볼 이후 또다시 통증이 재발해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이후 시범경기에도 나서지 못하고 캐치볼도 하고 있지 못한 터여서 류현진의 개막전 합류는 힘들 것으로 보였고, 결국 부상자명단에서 시즌을 맞게 됐다.

류현진은 7일 캐치볼에 나설 예정이다.

그는 15일짜리 부상자명단에 오른 상태다. 부상자명단에 오른 날짜는 3월28일로 소급적용된다.

류현진 외에 켄리 잰슨, 브랜던 리그, 크리스 위스로 등이 부상자명단에서 시즌을 시작한다.

다저스 투수진을 살펴보면 클레이튼 커쇼, 잭 그레인키, 브랜던 맥카시, 브렛 앤더슨 등 선발 요원들이 포함됐다. 다저스는 일정이 되는 만큼 일단 시즌 첫 한 주 동안 4선발 체제를 운영한다.

불펜진은 페드로 바에스, 이미 가르시아, 크리스 해처, J.P.하웰, 후안 니카시오, 조엘 페랄타, 파코 로드리게스로 꾸렸다.

내야진에는 다윈 바니, 애드리안 곤잘레스, 알렉스 게레로, 하위 켄드릭, 지미 롤린스, 저스틴 터너, 후안 우리베가 이름을 올린 가운데 외야진에서는 유망주 조크 페더슨이 로스터 한 자리를 꿰찬 것이 눈에 띈다.

페더슨은 베테랑 안드레 이디어와 주전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