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비봉산ㆍ선학산에서 힐링하세요”
진주 “비봉산ㆍ선학산에서 힐링하세요”
  • 최정호 지역기자
  • 승인 2015.04.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봉황교 개통 1주년 힐링걷기대회 개최

▲ 진주시는 봉황교 개통 1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일 비봉산과 선학산 등산로에서 힐링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진주시는 봉황교 개통 1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일 비봉산과 선학산 등산로에서 힐링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940분부터 봉산사에서 비봉산 정상을 거쳐 봉황교 옆 소공원까지 가는 3.7구간과 청락원에서 출발해 선학산 전망대를 거쳐 봉황교 소공원에 이르는 2.4구간으로 코스를 2개로 나누어 걷기대회를 한다음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순서로 진행 할 계획이다.

지난해 봉황교 개통이후 비봉산과 선학산을 잇는 등산로는 일일 4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할 정도로 시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등산로와 함께 남강변과 진주성을 잇는진주에나길10km정도의 적당한 거리에 산속과 강변의 운치를 동시에 맛보면서 걸을 수 있는 이점으로 인해 최근 이용하는 시민이 폭증하는 추세다.

한편 이날 봉황교 소공원에서는 오전 1040분 부터 진주시립국악단의 연주와 함께 경남 환경교육 연합회 소속 진주환경음악예술단의 시민위안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주최측에서는 봄을 맞이 하여 간편한 옷차림과 가벼운 마음으로 뜻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석을 당부했다. 최정호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