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방서 화재없는안전마을 선정
함안소방서 화재없는안전마을 선정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5.05.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북면 아산마을 전 세대 소화기 지급
▲ 함안소방서 최만우 서장이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률을 저감하기 위해 칠북면 아산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선정하고 마을 전 세대에 기초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100% 보급했다.

함안소방서(서장 최만우)는 2015년 국민행복 안전정책의 성공적 추진과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률을 저감하기 위해 칠북면 아산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관내 칠북면 의용(여성)소방대장,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 마을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날 최만우 함안소방서장은 칠북면 아산마을 대표인 진형호 마을이장에게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또한 이산마을 전 세대에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전달하여 자율방화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실습교육과 함께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는 주거시설에 대한 노후 전기시설 점검도 진행했다.

이 마을 전 세대에 대해선 기초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100% 보급하게 된다.

최 서장은 “앞으로 아산마을이 한 차례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유사시 보급된 소화기로 신속한 초기대응을 하여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 해 화재로부터 취약한 지역에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 제공과 자율방화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선정된 마을이다. 함안/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