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오늘부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의령군 오늘부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강정배기자
  • 승인 2015.05.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합동 서암저수지 붕괴 현장대처 등 5일간

의령군은 18일부터 5일간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한국농어촌공사, KT, 한전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 훈련은 국방부장관과 국민안전처 장관이 4월 7일 MOU를 체결함에 따라 국방부 인력 및 장비가 대거 동원된다고 군은 덧붙였다.

군민의 생명보호 최우선을 위한 지휘부 기능훈련 및 현장훈련 강화로 실전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 훈련은 협업대응 훈련으로 유기적 재난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체감형 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게 된다고 군은 설명했다.

18일에는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및 가례면 서암저수지 붕괴우려에 따른 현장 대처훈련을 실시하고, 3일차(20일)에는 국민 체감형 훈련으로 의병박물관에서 지진대피 및 화재훈련을 한다.

21일에는 지휘부 기능훈련을, 5일차(22일)에는 불시 기능점검 훈련을 실시한다.

또 ‘민방위 지역특성화 시범훈련’과 연계해 군민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중심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안전한국훈련의 일정, 필요성, 재난발생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재난대처훈련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