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칠곡보건진료소 준공
의령군 칠곡보건진료소 준공
  • 강정배기자
  • 승인 2015.05.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344㎡ 규모…어르신 위해 문턱없이 설계
▲ 의령군은 20일 칠곡보건진료소 준공식을 가진 가운데 오영호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령군은 20일 칠곡보건진료소 준공식을 갖고 본격 진료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영호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칠곡보건지소는 총 6억3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지난 7월 착공해 지상 2층, 344㎡ 규모로 진료실, 건강증진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각 실마다 문턱을 없애는 등 기존의 시설과는 차별화를 통해 초고령화에 대비한 맞춤식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식 시설로 건축했다.

오 군수는 준공식에서 “쾌적하고 아늑한 현대식 시설로 준공된 칠곡보건지소는 칠곡 면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며 아울러 보건지소를 사랑방처럼 편안하게 사용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공간으로 활용 될 것으로 기대가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은 올해까지 관내 10개 보건지소와 10개 보건진료소를 신축 완료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령군은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에 들어간 칠곡보건지소 신축 준공에 이어 유곡보건지소와 성당보건진료소 등 3개 보건의료기관의 이전 신축공사를 조만간 완료한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