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회 강도높은 행정사무감사 예고
거창군의회 강도높은 행정사무감사 예고
  • 거창/이종필 기자
  • 승인 2011.10.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에서 19개 부서 340건 감사계획서 의결

강창남 의장 "궤도수정 필요한 부분 집중점검"

 
거창군의회가 군정 주요 사업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를 예고하고 있다.
군의회는 지난 18일 끝난 제178회 임시회에서 모두 19개 부서에 걸쳐 340건의 단위항목을 대상으로 하는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의결했으며 현재 각 의원별로 구체적인 내용들을 파악하는데 여념이 없다.
강창남 군의회 의장은 “2011년은 민선 5기의 실질적 원년으로서 군정이 올바르게 나아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잘잘못을 가려서 궤도수정이 필요한 부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창남 의장은 또 “발전적인 군정 운영 분야를 발굴해서 격려와 함께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미진한 업무는 문제점을 파악해 사유를 밝히고 해결책을 찾는 등 군민이 궁금해 하는 분야를 군민의 시각으로 분석하면서 집중규명해 행정의 투명성 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주력 하겠다”고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민선 5기 군수 공약사업을 비롯해 아림로 특화거리 조성에 따른 자전거 도로 개설문제, 위천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등 현 집행부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감사의 초점으로 떠오르고 있어 군민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또 6대 의회 출범 이후 의원들의 군정 질문과 답변, 지역현안을 두고 행한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과 이에 따른 조치사항 등을 따지게 된다.
또한, 각종 용역사업과 기금관리 현황, 계속비 사업 추진현황, 명시·사고이월 사업비 집행현황, 2011년도 사업 중 미착수 사업현황, 민간에 대한 보조사업 추진현황 등 예산 관련 분야도 중점 감사대상이 되고 있다.
한편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는 강철우 의원이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 가운데 오는 11월 25일 개회하는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7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