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먹거리 ‘안심농’에서 해결 하세요
안전한 먹거리 ‘안심농’에서 해결 하세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6.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기원 경남 우수 농산물 판매 촉진 유도

▲ ‘e경남몰 안심농(egnmall.net)’ 홈페이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에 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변화시키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은 언제 어디서나 메르스 걱정 없이 쇼핑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인 경남몰 안심농(egnmall.net)’을 소개하고 믿을 수 있는 경남 우수 농산물 구매 촉진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도가 운영주체인 안심농은 경남도농업기술원의 기술지원과 참여농가별 철저한 관리를 통해 선별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과 먹을거리를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이면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들이 모여 만든 경남 우수 농산물 브랜드이기도 하다.

안심농 인터넷쇼핑몰에서 취급하는 주요 상품으로는 과일류(매실, 매실, 키위 등), 과채류(토마토, 파프리카 등), 채소류(오이맛고추, 깻잎, 당근, 무 시래기 등), 가공식품(알로에 겔, 매실장아찌, 매실엑기스, 딸기잼, 오미자 원액, 보리수 발효액, 곰보배추 발효액, 블랙베리차, 녹차, 감식초, 우리밀국수, 우리밀가루, 조청한과, 된장, 간장 등), 버섯류(표고버섯, 상황버섯), 식량작물(고구마), 양봉, 관상조류 등 다양한 종류의 농산물과 농산가공품들이 있다.

안심농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104농가의 정성과 노력이 담긴 농산품을 구입코자 할 때는 안심농 인터넷쇼핑몰 사이트로 직접 접속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안심농’으로 검색하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도농업기술원은 최근 메르스로 위축된 소비시장이 농가경제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농산물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운영 중인 농산물 인터넷쇼핑몰을 소비자가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회원농가에 대한 기술지원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