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매가·전세가 오름세 주춤…장마철 돌입 영향
아파트 매매가·전세가 오름세 주춤…장마철 돌입 영향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7.1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에 본격 돌입하면서 전국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 오름세가 주춤하고 있다.

16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전국 주간아파트 가격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0.09% 상승, 전세가는 0.11% 상승했다.

매매가격은 지난 3월말 가장 크게 오른 이후 지속적으로 오름세가 둔화됐다. 지난주 휴가철을 맞아 부동산 시장이 비수기에 접어든 데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지난주보다 매매가는 오름폭이 축소(0.100.09%)된 것으로 분석된다.

전세가격도 높은 전세가에 대한 부담과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며 전세 수요가 감소해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축소(0.15%0.11%)됐다.

수도권 전세가 상승폭은 지난주보다 줄어든 0.15%.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전 지역 모두 줄어들었다. 주요 전세가 상승 지역인 광주와 대구·제주·부산의 경우 오름세가 둔화됐다. 반면 지난주까지 오름세를 보이던 충북지역은 이번 주 내림세로 전환했다.

서울의 경우 지난주보다 오름세가 둔화됐다. 강북권(0.20%)은 전세물량이 더 부족해지면서 역세권과 중소형단지를 중심으로 오름세가 이어졌다. 반면 강남권(0.15%)은 높은 전셋값에 대한 부담에 전세수요가 다소 줄고 있어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줄어들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지난주 비수기에 돌입한데 이어 이번 주부터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매매가와 전세가 오름세가 주춤한 것이라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