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로컬푸드 직매장 설립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내년 로컬푸드 직매장 설립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7.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 컨설팅·농가조직화 교육비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산물 직거래의 대표모델로 자리잡은 로컬푸드 직매장 설립지원사업을 2개년도 연속사업으로 개편하고, 그 첫 지원대상자를 오는 8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연초에 지원사업자를 선정하여 연도내 사업을 완료하도록 하는 기존 시스템으로는 사업준비 과정이 미흡할 수 있다는 현장의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직매장 설립 직전년도에 미리 지원사업자를 선정하여 생산·소비여건, 입지선정 등 전문기관의 컨설팅과 농가조직화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설립 준비단계에서의 정책적 지원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선정사업자에게는 1차로 올해 하반기에 사업계획 컨설팅 및 농가교육비 2000만원이 지원되며, 2차 직매장 설치자금과 개장에 따른 홍보비는 내년도에 지원될 계획이다.

2016년도에 직매장 설치를 계획 중인 조직은 8월 25일까지 aT 경남지역본부(274-4816)로 신청하기 바라며,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은 aT 홈페이지(www.at.or.kr /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업지원체계가 변경된 만큼 신청 전 ‘2016년도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설립지원사업 운영지침(aT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을 숙지할 것이 요구된다.

aT 경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이번 지원체계 개편으로 사업자가 사전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전문가의 지도하에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직매장이 조기에 정착되고 운영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