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경남진주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 운영 협약
진주시 경남진주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 운영 협약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8.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공인 위한 허브 역할 기대
▲ 진주시는 11일 오전 이창희시장과 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협동조합 임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진주시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진주시는 11일 오전 11시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경남진주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과 진주시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관리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희시장과 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협동조합 임원 등이 참석했다.


진주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부지 1만2054㎡에 지상 2층 건축 연면적 4066㎡규모로 건축 중에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도매배송장, 검품장, 보관창고, 저온창고 등 유통물류판매시설과 운영에 필요한 사무실로 이뤄진다.

이 사업은 지난 2013년에 국비 42억원을 지원받아 지방비 21억 원과 자부담 7억 원 등 총 70억 원을 들여 정촌일반산업단지 내에 부지를 매입해 지난해 5월 착공하여 올해 8월말 경 준공을 앞두고 있다.

물류센터는 제조업체와의 직거래와 대량 공동구매로 대형할인점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단계 축소로 물류비를 절감해 중소상인과 영세상인들에게 자생적 기반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품의 보관, 배송, 포장, 전시 및 유통 물류정보의 수집제공과 서비스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연수 등으로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대형마트 못지 않는 서비스와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창희 시장은 “앞으로 물류센터를 통한 각종 혜택이 조합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김한기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희생이 필요하므로 소상공인과 골목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남진주수퍼마켓사업협동조합 김한기 이사장도 “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해 중소상공인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동네 수퍼마켓이 되도록 물류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