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남 상해 식품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중진공 경남 상해 식품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8.1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기업 부스참가비·통역비 50·왕복항공료 50% 지원
▲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는 경남도와 공동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해 식품 박람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최덕영)에서는 경남도와 공동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해 식품 박람회 (FHC CHINA 2015)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전시회 일정은 오는 11월 11일~13까지 3일간이며 전시품목은 제과·제빵, 각종 씨리얼, 유제품, 과일 및 채소류, 냉동식품, 건강 기능 식품, 육류, 해산물, 주류, 주스, 미네랄워터 등이다.

지난해 기준 본 박람회에는 전 세계 66개 국가에서 240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44개 국가관이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들을 제공하는 자리가 됐다. 본 박람회는 전문바이어만 입장 가능한 B2B 전시회로 총 5만4447명의 전문 바이어들이 다녀갔다.

현재 중국의 식품산업은 국민경제를 떠받드는 중요한 지주 산업으로서 연간 20%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하지만 잇따른 식품 안전사고의 영향으로 중국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커지고 있으며, 엄격한 검사/검역 기준을 통과한 수입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식품시장에서 한국식품은 식품안전, 맛,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 경쟁우위 및 성장 잠재력을 확인하였으며, 영유아식품을 비롯하여 즉석식품, 김치류, 소스 및 장류, 주류 등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상황이다.

중진공 최덕영 본부장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음식문화에 대한 관심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고 2015년은 어느 때보다 시장 요건이 좋은 시점이라고 평가 받고 있기에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 파트너사와 계약을 맺거나 큰 발주를 받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신청기업의 현지 시장성 및 수출잠재력 등을 고려하여 참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고 선정 기업에게는 부스참가비(임차료 및 장치비 포함) 및 통역비 50%, 1사 1인 왕복항공료 50%를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의사가 있는 경남도 소재 중소기업은 오는 21일 까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trade.gndo.kr)에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경남지역본부 수출협력팀(212-1378)으로 하면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