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중기청 제3회 경남 창업·벤처포럼 개최
경남 중기청 제3회 경남 창업·벤처포럼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5.08.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엔젤·벤처투자 활성화…27일 오후 3시 청사에서 개최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엄진엽)은 경남지역 엔젤·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2015년 제3회 경남 창업·벤처포럼’을 27일 오후 3시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참석자들의 10초 자기소개,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4개 창업초기 기업의 기업설명(IR, investor relation) 발표, 참여자 간 정보교류 등 순으로 진행한다.

첫번째 발표기업인 씨아이이는 산업현장용 반응형 조이스틱을 개발하는 업체로 기술의 핵심적인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엠텍글로벌㈜은 웨어러블 산소포화도 측정장치를 통한 셀프케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로, 최근 국내 대형 통신사에서 관심을 가지는 등 추진 중인 사업화 계획에 관해 설명한다.

㈜유수관은 기존 외국에서 수입해 오던 고가의 설비에 버금가는 효능을 가진 차량 폐차 설비를 직접 제작해 고철을 분리·생산하는 업체로, 설비의 우수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친환경 내화벽돌을 제조하는 업체인 ㈜우포에코는 기존 에코블럭의 3공정(철근 배근→때려 박기→레미콘 작업)을 1공정으로 단축해 시공능력을 향상하고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의 차별성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경남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경남 창업·벤처포럼은 지역 내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생, 교수, 연구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면서 “특히 기술성·사업성을 갖춘 투자유치 희망기업은 경남지방중소기업청(268-2518)으로 신청해 사전 심사를 받으면 된다”고 말했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