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행사 다채
통영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행사 다채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5.09.0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구연공연·타투·캔들 체험 ·만화영화상영 등

통영시립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유아부터 학생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의 달 행사는 독서의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삼매경, 책읽는 통영‘이라는 오행시 공모를 비롯해 동화구연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들의 ‘동화구연 공연’, 그림동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상영’을 운영한다.

충무도서관은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 및 책표지 그림그리기, 모범다독자 표창, 구름빵 3D 입체퍼즐 만들기, 책 나눔! 행복 플러스 무료도서 교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충무도서관의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2시의 ‘초등 1학년의 사생활’ 저자 김지나 작가 초청강연회는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초등 1학년의 교실과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의 심리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선착순 120명 신청을 받고 있다.

산양도서관에서는 양초에 대한 이론에 대해 배우고 소이 아이스크림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책향기 초향기’, 타투·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산양도서관에서 꼼지락 꼼지락’,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을 운영한다.

욕지도서관은 도서주민들을 위해 9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서의 생활화는 물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기해 나갈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시립 650-2553, 충무 650-2644, 산양 욕지 650-2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