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성북동 주민자치위 전국박람회 견학

주민자치 우수사례 역할·활동 방향 모색

2017-10-30     길영수 지역기자

진주시 성북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재영)는 27일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프로그램 수강생 90여 명과 함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를 견학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과 수강생들은 여수시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각 자치단체의 우수사례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성공사례발표, 참여·화합마당, 공연·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관, 향토자원 전시관, 지역대표 음식 체험장을 운영 하는 등 주민자치위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박람회 견학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다른 프로그램 회원들과 서로 어울리고 친밀감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다른 단체의 우수사례 전시관을 둘러보니 배울 것이 많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재영 성북동주민자치위원장은 “전국 우수사례 학습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강생이 한데 모여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견학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성북동의 주민자치가 한걸음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길영수 지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