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르신 사랑합니Day”행사 실시

사천시보건소 10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어버이날 기념

2018-04-30     구경회기자

’사천시보건소(소장 강덕규)는 오는 3~4일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사랑합니Day’ 행사를 통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및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

‘어르신 사랑합니Day 사업은 100세 이상 어르신 토탈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거주 중인 100세 이상 어르신 중 방문이 가능한 어르신께 보건소 방문간호팀이 직접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말벗 되어드리기, 혈압 및 혈당 등 건강상태확인, 사진촬영 및 기념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기술의 발달과 평균수명 연장으로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별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재가방문을 통한 건강관리를 해드림으로써 건강생활 유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어르신들께는 좋은 추억을 남겨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사천시보건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100세 어르신 토탈건강관리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10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직접 방문을 통한 건강문제 확인 및 건강관리서비스, 대한미용사회 사천시지부장의 이미용 봉사 등 지역사회자원연계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경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