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 참여 등 홍보효과 기대

2018-11-29     구경회기자

사천시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홍보와 정보제공을 위해 29일자로 ‘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http://4000urc.or.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은 사천시가 2017년 12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중심시가지형인 '바다마실, 삼천포애(愛) 빠지다' 사업이 최종 선정되고, 2018년 8월 주거지지원형인 ‘바다로 열리는 문화마을, 큰고을 大芳 굴항’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원활한 정보전달과 적극적 홍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본 홈페이지는 2017년, 2018년 선정된 사천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소개와 사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대한 소개 등 기초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관련뉴스, 월별일정 등이 담겨져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또한 휴대기기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공하여 디바이스, 브라우저의 종류와 해상도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 환경에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시 관계자는 “본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천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관련 교육과 행사 등을 홍보해 주민의 참여율을 높여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뉴딜사업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구경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