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양성평등주간 행사 열려

김귀덕 지회장 감사패, 강성숙 전 생활개선회 의령군연합회장 군수표창

2019-07-07     김영찬기자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귀덕)는 지난 5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제24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

군에 따르면 행사는 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이선두 군수, 손태영 군의회의장, 손호현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역대여성단체협의회장,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식전공연 행사, 기념식, 유공자 시상 및 특별강연, 여성단체별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했다.

1부 사물놀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 봉사정신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양성평등 실현에 헌신해 온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격려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이선두 군수가 과거와 현대의 양성평등 관점과 현재에서 달라지고 있는 성 평등 의식변화와 군정 주요시책,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 10개단체 회원들이 꾸미는 장구난타 등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송진호 씨의 장구산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귀덕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성 평등은 우리 가정에서 먼저 시작이 되어 갈 수 있도록 여성이 먼저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 서 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상자는 김귀덕 지회장 감사패, 강성숙(전 생활개선회 의령군연합회장)씨 군수표창 을 수상했다. 김영찬기자